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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에 납품하는 그 침대, 우리집에 들여놓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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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작성일18-10-15 09:12 조회79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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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에 납품하는 그 침대, 우리집에 들여놓을까"

 
 

국내 침대업체들이 호텔 시장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호텔 객실에서 가장 중요한 침대를 자사 브랜드로 넣게 되면 이미지 제고는 물론 자연스럽게 고객체험까지 제공해 일반 가정용 침대 판매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주 5일제에 따른 여가문화 확산과 관광객 증가로 호텔 신축과 리노베이션이 크게 늘었고 여기에 호캉스 트렌드까지 더해지며 호텔 시장의 니즈는 계속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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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리쉬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 체리쉬·에이스·시몬스… 앞다퉈 호텔 공략 

가구업체 체리쉬는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과 MOU를 체결하고 체리쉬의 주력제품인 모션베드를 납품, IoT기술을 적용한 객실로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다.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각 객실에 대표적인 제품인 모션베드를 비롯해 체리쉬 체어와 소파 테이블을 함께 배치해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을 구현했다. 체리쉬의 소품과 조명으로 디테일을 더하고 객실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맞춤 가구도 제작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객실에 IoT기술을 적용해 가구를 비롯해 커튼, 침구, 조명 디자인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셉트의 객실로 호텔 이용객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체리쉬는 이밖에 디자이너스 호텔 등 다양한 호텔에 가구를 납품하고 있으며 더 많은 호텔과의 협업을 위해 부산 벡스코, 서울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호텔쇼에 참가하는 등 호텔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시몬스는 JW메리어트 서울 379개 전 객실에 최고급 제품인 '뷰티레스트 블랙'을 납품했다. 힐튼 부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신라호텔, 시그니엘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 등 국내 특급 호텔 객실에도 시몬스의 제품이 들어갔다.

에이스침대도 신세계조선호텔의 첫 자체 브랜드 호텔로 관심이 쏠렸던 레스케이프에 제품을 납품하며 호텔 특판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맞춰 올 초 개장한 정선 파크로쉬리조트에도 에이스침대가 별도 개발한 제품이 배치됐다. 또 숙박 앱 업체인 여기어때와 협약을 맺고 호텔여기어때에 에이스 침대 등을 납품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인 썰타는 콘래드 등 힐튼 계열 호텔, 씰리는 르메르디앙 서울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씰리는 마곡 코트야드 메리어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등으로 공급처를 확대 중이다.

업계 관계자는 “방송과 온라인, SNS를 통해 수많은 광고가 쏟아지는 가운데 가구업체 입장에서는 호텔을 활용한 체험 마케팅이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며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고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꾀할 수 있는 만큼 호텔을 공략하는 체험 마케팅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