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과 비즈니스의 명소인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

소식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은 최초의 비지니스 부티크 호텔 로컬브랜드 입니다.
스타일과 편의를 모두 추구하는 비지니스맨들을 위한 최적의 호텔이며, 특별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맞춤형 호텔입니다

뉴스&공지사항

"한 번 계약에 수십억"… 호텔공략 열 올리는 침대업계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작성일18-10-15 09:09 조회711회 댓글0건

본문

"한 번 계약에 수십억"… 호텔공략 열 올리는 침대업계호텔·콘도 큰 폭 증가… 이미지 제고·입소문에 마케팅 총력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8.10.01 17:57
17488_17046_2352.jpg
베스트루이스해밀턴 호텔에 배치된 체리쉬 침대. 사진= 체리쉬

국내 침대업계가 호텔 시장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호텔 객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침대를 자사 브랜드로 넣게 되면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는 물론, 고객에게 자연스러운 체험을 제공해 일반 가정용 침대 판매 증가로 연결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주 5일제 문화 확산과 관광객 증가로 호텔 신축과 리노베이션이 크게 증가하고 여기에 호캉스 트렌드까지 더해지며 호텔 시장에 대한 니즈는 계속 커지고 있다. 

호텔업협회에 따르면 2012년 966개에 불과했던 호텔·콘도는 지난해말 1844개로 두배수준으로 증가했다. 객실수는 19만 여개에 달한다. 특히 호텔 납품은 계약당 규모가 수십억원대이기 때문에 매출 증대와 직결된다. 침대업체가 호텔 시장 공략에 집중하는 이유다.

체리쉬는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과 MOU를 체결하고 체리쉬의 주력제품인 모션베드를 납품, IoT기술을 적용한 객실로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다.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각 객실에 대표적인 제품인 모션베드를 비롯해 체리쉬 체어와 소파 테이블을 함께 배치해 모던하고 세련된 감각을 나타냈으며, 체리쉬의 소품과 조명을 이용해 디테일을 더하고 객실과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맞춤 가구도 제작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객실에 IoT기술을 적용해 IoT를 접목한 가구를 비롯해 커튼, 침구, 조명 디자인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셉트의 객실로 호텔 이용객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이 외에 디자이너스 호텔 등 다양한 호텔에 체리쉬 가구를 납품하고 있으며 더 많은 호텔과의 협업을 위해 부산 벡스코, 서울 킨텍스에서 진행하는 호텔쇼에 참가하며 호텔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시몬스는 JW메리어트 서울 379개 전 객실에 최고급 제품인 '뷰티레스트 블랙'을 납품했다.

이 외에 힐튼 부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신라호텔, 시그니엘서울, 비스타 워커힐 서울, 그랜드 워커힐 서울 등 국내 특급 호텔에 시몬스 제품을 납품했다.

에이스침대도 신세계조선호텔의 첫 자체 브랜드 호텔로 관심이 쏠렸던 레스케이프에 자사 제품을 납품하며 호텔 특판 시장에서 힘을 내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에 맞춰 올 초 개장한 정선 파크로쉬리조트에도 에이스침대가 별도 개발한 제품이 배치됐다. 또 숙박 앱 업체인 여기어때와 협약을 맺고 이 업체가 운영하는 호텔여기어때에 에이스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이 밖에 글로벌 브랜드인 썰타는 콘래드 등 힐튼 계열 호텔, 씰리는 르메르디앙 서울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경쟁에 뛰어들었다. 씰리는 마곡 코트야드 메리어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등으로 공급처를 확대하고 있다. 

이준영 기자  ljy@meconomynews.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meconomynews.com
<저작권자 © 시장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